본문 바로가기

생활Tip

건축물대장 무료열람 방법 [민원24 로 간편하게 열람하기]


오늘은 건축물대장 무료열람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게습니다.


건축물대장을 무료로 열람 할 수 있는 방법은 ' 민원24 ' 에서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건축물대장을 열람하려면 시,군,구청에 직접 방문해야 열람이 가능했으나


요새는 인터넷으로도 간단하게 건축물대장 무료열람이 가능하답니다.


아래 방법대로 순차적으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1번. 검색창에 '민원24' 를 검색하시면 이미지와 같이 '정부민원포털 민원24' 사이트가 검색됩니다.




2번. 민원24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중앙 왼쪽하단에 위치한 '건축물대장등초본발급(열람)신청 을 클릭해줍니다. 

   



3번. 그럼 다음과 같이 페이지가 넘어가게 됩니다. 

 여기서 회원가입이 되어있으신 분은 아이디로 로그인 하시면 되고, 그외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  시거나, 복합인증으로 로그인 하실 수 있으나 전 비회원 로그인으로 하겠습니다.



 개인컴퓨터일 경우 공인인증서가 설치되어있다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간편할 수 있는데요

그 외에 회원가입이 되어있으시지 않고, 자주 이용하시는게 아니라 회원가입 절차가 귀찮으시다면 저와 같이 비회원 로그인으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4번. 비회원 로그인을 누르시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뜨게됩니다.

여기서 필수정보인 성명, 이름, 주소 ,입력확인 란 만 기재해주신후 아래 동의란에 체크해주신후 확인해 주시면 건축물대장 무료열람이 가능합니다.



5번. 그럼 바로 건축물대장발급이 가능한 창이 뜨게됩니다.

     (발급이 아닌 열람만을 원하실 경우 건축물대장(발급) 바로 오른쪽에 있는 건축물대장(열람)을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참고이미지는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6번을 봐주세요)

 

발급을 원할시 원하는 건축물소재지를 검색하고, 대장구분,대장종류,수령방법,발급부수를 입력해주신후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6번. 건축물대장(열람)을 누르시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보입니다. 

      검색을 눌러 찾고자 하는 건축물소재지를 입력해 주시고, 대장구분, 대장종류를 클릭해주신 후 

      민원신청하기 를 눌러주시면 열람이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민원24로 간편하게 건축물대장 무료열람 방법 에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