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Tip

전기세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 간편하게!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기세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매월 날아오는 전기세 고지서 그러나 매번 수동으로 납부 하려면 매우 귀찮기도 하고때론 미루다 깜박하는 바람에 

본의 아니게 연체되는 경우도 발생하곤 합니다.

 

그런 경우를 막기 위하여 자동이체 신청해놓으면 매월 자동적으로 납부가 가능하답니다.

자동이체 신청할 경우 매월 1%(1000원한도) 전기세 할인 혜택까지 있으니 편리하고 할인도 받고 일석이조 인듯합니다. 

 

Ⅰ. 전기세 자동이체 신청방법

 

자동납부 신청에는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인터넷 :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http://cyber.kepco.co.kr/ckepco/) 공인인증서로 신청


2.전화 : 한전고객센터 (☎국번없이 123)로 전화 신청 (상담원 0번)


3.방문신청 : 한전지점 또는 금융기관 방문신청(전기요금청구서, 예금통장, 거래용 인감, 신분증 지참)

 

위 세 가지 방법이 있으나, 개인적으로는 전화가 제일 편하더라구요.

 

Ⅱ. 전기세 자동이체 해지방법

 

한전고객센터 (☎국번없이 123)로 전화하여 상담원(0번)과 연결시 예금주 본인이 전화할 경우상담원과

 연결만되면 30초 내로 간단하게 끝난답니다.

 

 

Ⅲ. 전기세 자동이체 인터넷으로 신청하기 상세

 

1.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http://cyber.kepco.co.kr/ckepco/ 으로 들어갑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전기세 또는 한국전력공사라고 입력하셔도 위 사이트 확인이 가능합니다.

 

 

2. 위 주소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첫 화면이 보입니다.

   이중 위 카테고리 중(中) 조회.납부를 클릭해줍니다. 


 

3. 조회.납부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창이 뜨게 됩니다. 위에 이미지와 같이 빨간박스로 표시된 자동납부를 클릭해 줍니다.

 

 

 

 

4. 다음과 같이 자동납부 페이지를 확인할 수있습니다. 

   신청방법 할인혜택 유의사항 등 자세하게 설명이 나와있으니 한번쯤 읽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5. 자동납부 안내 화면에서 스크롤을 쭉 내리면 아랫부분에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여기서 자동납부 신청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6.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이면  맨 아래에 보이는 빨간색 '신청' 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로그인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비회원 로그인의 경우 세대주 유선번호나 주소로 인증가능하며, 편리를 위하여 회원가입 하시는 방법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국번없이 123에 전화하는것이 전화연결만 되면 가장 빠르고 간편한 방법이라 생각되네요.

   전화가 많은 점심시간을 피해서 오전에 전화하면 빠른연결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기까지 전기세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 간편하게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