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갈비뼈 금갔을때 증상 및 통증 확인해보자!


일상생활 도중 어딘가 부딪혀 큰 충격을 받거나, 무리한 운동을 하거나, 교통사고 등에 의하여 갈비뼈에 금이 가게 되곤 합니다.

갈비뼈에 통증이 느껴지시나요? 그렇다면 과연 당신의 갈비뼈의 건강은 어떠할까요? 갈비뼈 금갔을때 증상 및 통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Ⅰ. 갈비뼈 금갔을떄 증상


1. 왼쪽 또는 오른쪽 가슴의 통증

갈비뼈는 우리 몸의 장기를 보호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갈비뼈에 통증이 있다면 당신의 갈비뼈에 금이 간 것은 아닌지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갈비뼈에 금이 가게 되면 오른쪽 또는 왼쪽 가슴에 통증이 느껴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심각한 경우에는 가벼운 기침이나 재채기 등의 가벼운 울림에도 통증이 느껴지게 됩니다.



2. 호흡시 통증

치료가 되지 않고 있을 경우 나중에는 숨을 들이마쉬고 내쉬는 것만으로도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숨쉬는 것조차 힘들어져 걷거나, 바로 서는 것조차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구부정한 자세가 지속되다 보면 척추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통증이 계속 된다면 치료를 반드시 받아야 합니다.



Ⅱ. 갈비뼈 자연치유기간

갈비뼈 금갔을때 증상은 대부분 4주 정도 이내에 자연스럽게 치유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갈비뼈 통증이 느껴질 경우 갈비뼈에 충격이 될 수 있는 활동들을 삼가하는 등 평보보다 조금 더 신경 써서 관리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나 통증이 계속되어 호흡이불편할 정도의 증상이 지속되는 등 일상생활에 크게 불편함을 느끼게 되는 경우 갈비뼈가 금간 것으로 단정 짓고 넘어가기 보다는 갈비뼈 금간 것 이상의 질병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내원하셔서 진단을 받고 대처 하셔야 합니다.


여러분의 건강은 스스로가 지켜내야 합니다. 난 건강하니 괜찮을 거라고 방심하지 마십시오. 건강에 방심은 금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