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콜레라 증상 및 원인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클레라 증상 및 원인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레라는 전염병이라 퍼지기가 쉬워 19세기때 전세계적으로 사람들의 목숨을 앗아갔던 무서운 병입니다.

잘못관리 할 경우 사망까지 이르게 되기 때문에 예방, 관리, 치료가 매우 중요합니다.

 


콜레라란?

콜레라는 콜레라균에 의한 감염으로 발생하는 전염성 감염 질환입니다.

급성설사 및 중증의 탈수 증상이 빠른 속도로 진행되므로 사망에까지 이르게 되는 무서운 병입니다.

콜레라의 진행속도는 매우 빠른 편으로 최악의 경우 18시간 이내에 사망에 이르게 될 수 있습니다.

물론 현대의학의 발달로 현재에는 예전만큼의 위험성있는 병은 아닌 것으로 인식되고 있으나

과거에 수많은 사람들의 목숨을 앗아갔던 요소이기 때문에 콜라겐에 걸릴 경우 격리 처방을 내리곤 합니다.

 

 

콜레라 원인

콜레라는 '콜레라균'에 의하여 감염되는 것으로 이 콜레라균은

쿠토물 등의 오염된 음식을 통하여 감염됩니다. 깨끗하지 않은 손으로 음식을 조리하거나 식사할 경우에 감역 될 수도 있습니다.

또는 덜익은 해산물, 날것을 섭취할 경우 콜레라 감염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보통의 경우에는 1억~100억개 이상의 균이 있어여 감염이 되지만, 무산증 환자 또는 위 절제술을 받은

사람들은 적은 균에도 콜레라에 감염 될 수 있다고 하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지금때와 같은 휴가철에는 해외 여행을 자주가고 , 또한 해외 여행객 및 근로자가 늘어나게 됨으로써

해외의 유행지역에서 콜래라균의 국내 유입률이 높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 콜레라 증상

콜레라의 잠복기는 수시간에서 최대 5일까지 입니다.

이후 복통없는 수양성설사, 오심, 탈수,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보통 설사 이후 4~12시간 이내에 쇼크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며

이후 빠르게 중증 증상으 보이게 됩니다.

빠른 시간내에 적절한 치료가 병행될 경우 사망률이1%이하인 질병이나

방치할경우 사망률이 50%가 넘는 질병이므로 반드시 치료가 이루어 져야 합니다.

 
여기까지 콜레라 증상 및 원인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